방문자 확인을 위해 카운터를 설치할 때 많이 사용하는 구글 아날리틱스(Google Analytics)
방문자 분석을 위해 다양한 소스들을 제공합니다. 다만 이 정보를 읽고 이용할 줄 알아야 하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있는 여러가지가 생소하실텐데, 그 중 "Referral" "Organic" "Direct" 설명하려고 합니다.
Direct / None
사용자가 직접 URL을 입력해서 사이트에 방문했을 경우를 말합니다.
Referral
다른 웹사이트에 걸린 링크를 타고 넘어온 것을 말합니다.
Organic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순수 검색을 통해 유입된 내용입니다. 구글 아날리틱스의설명을 보면 unpaid를 언급하였는데, 아마 구글 등에 있는 광고 등을 통한 유입은 아닌 듯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 검색엔진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를 위한12가지 인포그래픽 (4) | 2013.06.08 |
---|---|
구글 페이지랭크 (Pagerank) 개념부터 활용까지 (1) | 2013.05.17 |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에 대한 정리 「H 태그」 (1) | 2013.05.16 |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에 대한 정리 「메타태그」 (0) | 2013.05.16 |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에 대한 정리 「기본 개념」 (0) | 2013.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