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고자료/마케팅

스타트업이 저지르는 마케팅 실수 5가지 (번역자료)


원문링크: http://www.businessnewsdaily.com/5496-startup-marketing-mistakes.html

아래는 "5 Deadly Marketing Mistakes Startups Make" 를 번역한 글임을 밝힙니다. 

이해를 위해 순서변경, 의역 등이 있슴을 밝힙니다.


당신의 아이디어는 탄탄하고, 제품은 최상품이며 그리고 모든 주류 SNS에도 연결되어 있다. 그런데 왜 판매실적은 왜 예상대로 성장하지 않는 것일까? 계속해서 창업하는 사업가 Drew Wiliiams에 따르면, 이런 현상은 결국 한 가지 이슈로 밝혀진다, 바로 마케팅이 문제이다.

"모든 사업가들은 아이디어와 서비스에 대해 엄청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마켓에 접근할지는 모른다" 라고 "Feed the Startup Beast"의 공동저자 윌리엄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스타트업이 그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하는 다섯 가지 마케팅 실수와 더 늦기 전에 고칠수 있는 팁을 정리하였다.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raphaelle_ridarch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5가지 스타트업의 마케팅 실수

1. 고객이 스타트업의 제품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지 못한다.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uniondoc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스타트업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말 원하는지를 알아보지 않는 것에 있다. 그것이 많은 스타트업들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주요 이유이다. 대부분의 사업가들은 자신이 하는 행동에 강한 신념이 있고, 몇몇은 그것을 '굳이 스스로' 말하려고 하지 않는다. 당신이 생각하는 서비스, 혹은 예측을 보여주고 그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반드시 제품을 만들기 전에 미리 이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주려 하려는 것을 보고 놀라게 될 것이다. 이것을 위해 당신이 해야 할 것은 오직 "질문" 뿐이다.


2. 홈페이지를 유저가 홀릴만큼 매력적으로 구축하지 못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quinn.anya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당신의 웹사이트는 모든 마케팅의 출발점이자 중심이다. 스타트업 웹사이트는 마케팅 활동을 보조해줄 다양한 리소스가 '뷔페'처럼 있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들을 홀릴만한 리소스를 웹사이트에 가득 펼쳐두어야 잠재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그들을 "익명의 방문자"에서 "유망한 고객"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3. 사람들이 찾을 수 없게 만들었다.

저작자표시비영리 Jenn and Tony Bo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잠재 고객이 당신의 스타트업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려고 할 때, 구글 등에서 당신의 스타트업이 반드시 발견되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채널인 소셜 미디어의 종류와 다양한 인바운드 마케팅 툴이 너무 방대해서 숙련된 마케터마저 압도되곤 한다. 대부분의 대표들은 엄청나게 많은 마케팅 도구들을 필요악으로 느끼고, 가능한 모든 것을 다 사용하려고 한다. 한가지 조언은 몇가지를 테스트 해본 다음 정말 지불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선별된 방법만 사용하고 나머지 수십만개의 전술들은 그냥 내버려두는 것이다. 선택과 집중이라는 단어를 항상 떠올려야 한다.


4. 구입할 것 같은 사람만 쫓아라.

저작자표시비영리 justmakei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가치있는 마케팅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꼭 사용하려는 사람에게 꼭 발견되는 것이다. 당신의 제품을 사용할 만한 최초 50명을 설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들을 끌어들여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캠페인을 하고, 그들과 다양한 형태의 관계를 진행하라. 그러다보면 다음 50명의 사람과 만날 수 있을 수 있고 그렇게 계속 고리를 만들어나가면 된다. 당신의 제품을 누가 구입하는 지를 알면, 새로운 사람이 아닌 꼭 그들에게 자신을 어필하라.


5. 무엇이 성공인지 측정이 가능하도록 하지 못했고, 성취가능한 목표를 설정하지 못했다.

저작자표시 Heisenberg Media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많은 종류의 마케팅 성과측정방법으로 당신을 고문할 수 있지만 이것들을 다 할 필요가 없다.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겠지만 하나의 효과적인 방법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마케팅 활동의 성공에 대한 정의를 확실히 하고, 당신의 스타트업의 마케팅을 측정이 가능하도록 설정해두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