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rankonlinemarketing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1. PPC (Pay-per-click)
- 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할 때 광고 비용이 발생.
- 흔히 키워드 광고라고도 함.
2.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최적화
- 검색 결과에서 광고를 제외한 자연검색결과 (Organic Search Result)를 위쪽에 보여주는 작업
3. SEM (Search Engine Marketing)
- 검색엔진 마케팅
- PPC와 SEO를 포함하는 개념
4. SERPs (Search Engine Results Pages)
- 검색엔진에서 검색하였을 때, 결과로 나타나는 페이지를 지칭
5. CRO (Conversion Rate Optimization)
- 전환율 최적화
- 온라인 쇼핑몰 등 방문자가 실제로 구매 혹은 랜딩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남기는 등, 특정 액션을 취하는 것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
- 단순 방문자에서 의도했던 행동으로 전환하도록 최적화 시키는 것
6. CTR (Clink-through Rate)
- 페이지 클릭률
- 클릭수를 페이지 노출수로 나눈 값
- 키워드 광고의 노출 횟수와 몇 번의 클릭이 있었는 지에 대한 비율을 의미
7. CPM (Cost per 1,000 Impression)
- 1,000번 광고 노출당 금액
- 광고나 배너 등이 천 건 노출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
8.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 클릭이 없으면 노출이 되어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음
9. CPS (Cost Per Sale)
- 판매제 광고
- 배너를 통해 상품 판매나 유료 결제가 유효할 경우 비용
10. CPA (Cost Per Action)
- 반응제 광고
- 배너 등을 통해 특정 액션을 수행완료 하였을 경우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