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검색엔진최적화

구글 아날리틱스(Google Analytics)의 "Referral" "Organic" "Direct" 설명


방문자 확인을 위해 카운터를 설치할 때 많이 사용하는 구글 아날리틱스(Google Analytics)

방문자 분석을 위해  다양한 소스들을 제공합니다. 다만 이 정보를 읽고 이용할 줄 알아야 하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있는 여러가지가 생소하실텐데, 그 중 "Referral" "Organic" "Direct" 설명하려고 합니다.


Direct / None

사용자가 직접 URL을 입력해서 사이트에 방문했을 경우를 말합니다.


Referral

다른 웹사이트에 걸린 링크를 타고 넘어온 것을 말합니다.


Organic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순수 검색을 통해 유입된 내용입니다. 구글 아날리틱스의설명을 보면 unpaid를 언급하였는데, 아마 구글 등에 있는 광고 등을 통한 유입은 아닌 듯 합니다.